1. 제어문
1.1 if문
if(조건){ 실행문... } |
1.2 if~else문
if(조건){ 실행문... }else if(조건){ 실행문... }else if(조건){ 실행문... } ....
else(){ 실행문 ... } |
1.3 switch문
switch(조건){ case 경우: 실행문; break; case 경우: 실행문; break; .... default: 실행문; } |
* 조건: 4byte이하 정수값, byte, short, char (JDK7 부터는 String도 조건에 넣을 수 있다)
2. 반복문
2.1 while문
while(조건){ 반복할 내용; 증감문; } |
2.2 do~while문
do{ 반복문; }while(조건) |
* 조건이 맞지 않더라도 최소한 1번은 do안의 반복문이 실행된다.
2.3 for문
for(초기화; 조건; 증감문;){ 반복문; } |
'개발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] Class(클래스) (0) | 2017.01.01 |
---|---|
[JAVA] Tip. 코드를 보고 알아보는 if문의 효율정리 (0) | 2017.01.01 |
[JAVA] method(메소드) (0) | 2017.01.01 |
[JAVA] array(배열) (0) | 2017.01.01 |
[JAVA] 객체 (0) | 2016.12.3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