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다른 패키지의 클래스를 사용하는 방법
1.1 사용 할 때에 패키지 명시
public class Test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{ java.util.ArrayList list = new java.util.ArrayList } } |
1.2 import 사용
import java.util.ArrayList
public class Test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{ ArrayList list = new ArrayList(); } } |
* import java.util.* 로 하여 전부다 패키지를 불러오는 것보단 위의 방법으로 클래스이름까지 명확히 명시해주는 것이좋다
* 정확히 명시해 줌으로써 패키지 전체를 뒤지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컴파일 속도가 빠르다
* 후에 유지보수 할때에도 정확히 명시해주는 것이 소스코드를 해석하는데 도움이 된다.
* 컴파일 하고 나서는 import문은 사라지므로, 크기의 걱정은 필요없다.
2. import 사용이유
- 1.1 로 할경우에는 매번 쓸때마다 적어야 하므로 코드가 길어지고 복잡해진다.
- 반면에, 1.2(import 사용)의 경우 한번만 선언하고 앞부분을 생략해서 쓸수 있으므로 훨씬 간결하다.
'개발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] 프로그램이 로딩되고 메모리에 쌓이는 순서 (0) | 2017.01.02 |
---|---|
[JAVA] static (0) | 2017.01.02 |
[JAVA] Class(클래스) (0) | 2017.01.01 |
[JAVA] Tip. 코드를 보고 알아보는 if문의 효율정리 (0) | 2017.01.01 |
[JAVA] 제어문 VS 반복문 (0) | 2017.01.01 |